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EP13: 셀프 다마고치

셀프 다마고치

다마고치
출처 구글


다마고치란 뜻이 정확히 뭔지 몰라 찾아보니 "1996년 일본에서 만든 장난감으로 기계 안에 가상 애완동물을 키우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이라고 나와있다. 예전에 유튜브 신사임당님이 유튜브 구독수 10만시절때부터 보다가 스마트스토어로 알려지면서 자기 친구를 시험 삼아 키우는 "창업 다마고치"를 봤었다.

 

창업 다마고치
출처 조선일보

 

그걸 보면서 "스마트스토어가 저런거구나" 하고 별 생각없이 그 사람이 하는 과정들을 봤었다. 사실 별 감흥이 없었다. 아니 흥미조차 없었다. 그저 현업 일에만 관심이 있었고 나머지는 내가 좋아하는게 아니라면 손이 가질 않았다. 뭐든 흥미가 있고 관심이 생겨야 내 뇌와 몸이 자연스럽게 이끌려간다. 마치 자석에 N극S극 처럼 이끌리듯이.

 


하루일과는 그다지 드라마틱하게 변하는건 없다. 그럼에도 작게 작게 무언가 하는 일에 공부를 하게되고 경험치가 쌓인다. 미미하거나 보이지 않아도 나아지고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정신을 부여 잡아야한다. "하다보면 늘겠지"라는 생각을 늘 한다.

 

출처 구글

 

우선적인 일을 하다보니 물리적으로 시간적 어려움이 생겼다. 참 어려운 부분이다. 하지만 내가 시간 관리가 안된다는건 그만큼 내 실력과 그만한 시간관리를 못하고 있다는 증거이다. 이 부분은 어떻게든 고쳐가려고 해야겠다. 쉽지는 않겠지만 말이다.

 

비겁한 변명입니다
출처 구글

 

솔직히 3주차를 제대로 못들었다. 그럼에도 상품등록은 게으르지 않고 올린다. 창업일지도 어떻게든 쓴다. 그냥 일단 한다. 힘들어도 계속해야된다. 사업이라는건 결코 쉬운일이 아니기때문이다. 세상에 부지런한 사람들이 정말 많다. 그걸 보면서 많은 걸 느낀다. 세상 사람들 다 알순 없어도 무언가 느껴진다. 우리 동기분들만 보더라도 정말 부지런하시다. 어떻게든 해보려는 의지와 노력함이 모니터상으로 열기를 뿜는거 같다. 그런 에너지를 받아 나도 평균이상은 해보려고 노력한다.

 

고양이 공부
출처 구글


오늘도 고생했다. 실행한 것들 적어보자.

 

 

상품등록 3개 ✅

3주차 강의 및 문서 재복습 

 

이상 EP13 창업일지 적어봤습니다.

 

감사합니다!